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 약관은 “위매쓰수학원격학원”(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이하 “서비스”)의 이용 조건과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비스”란 회사가 디지털 콘텐츠 및 상품 등을 공급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말합니다.
나. “강의”란 서비스에서 진행하는 교과 강의 콘텐츠를 말합니다.
다. “상품”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강의” 콘텐츠 이외의 실물 및 비실물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라. “이용자” 또는 “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마. “학생”이란 “강의”를 시청하는 사용자를 말합니다.
바. “선생님”이란 “강의” 콘텐츠를 “회사”와 함께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교과 강의를 제공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사. “결제 사업자“란 서비스를 설치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제공자 일체(서비스내 결제를 제공하는 사업자 포함)를 말합니다. (예. 이니시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Toss 등)
아. “환불”이란 이용자가 결제한 금액을 규정에 따라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합니다.
자. “탈퇴”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종료하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이 약관을 명시합니다.
2. 이 약관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하며,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을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및 변경내용, 변경사유 등을 명시하여 적용일 15일 이전(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에 고지한 후 적용일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전에 유예기간을 두고 개별 통지합니다.
5.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6. 변경된 약관 공지 시 이용자가 회사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또는 이용자가 변경된 이용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운영자는 필요한 경우 별도로 운영정책을 공지 안내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중첩될 경우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연령에 따라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은 법정대리인의 명시적인 동의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에게 닉네임, 고유아이디가 포함된 계정을 제공합니다.
3. 회사는 계정 정보를 통해 학습 정보 확인 등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4.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을 성실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본인의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관리
1.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에 기입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기본서비스에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아이디, 생년월일, 실명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변경된 사항을 반영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법 위반 책임은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아이디,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귀책사유 없는 아이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무단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도용 또는 제3자의 무단 사용으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계정 관리 책임은 회원 개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으로 하여금 이용하게 하거나 타인의 기본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사용하면 안 됩니다.
7. 회원은 복수의 아이디를 보유할 수 없습니다.

 

제8조 계약 해지와 이용 중지 요청
1. 회원은 언제든지 기본서비스 내 정해진 절차를 거쳐 기본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또는 이용 중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해지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계정 탈퇴 완료 이후에 서비스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아래의 항을 위반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이용자를 발견할 시 이메일, ‘신고하기’ 등을 통해 신고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가. 다른 이용자의 계정 혹은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도용하거나 회사의 관리자를 사칭하는 행위
나. 서비스 이용 중 허위 사실을 기재하여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다. 회사가 제공한 계정 및 유료 참여 링크를 타인에게 양도하는 행위
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유통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마. 사기성, 음란성, 사행성, 혐오성 메시지 혹은 음성 등이 담긴 콘텐츠를 방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이버 불링, 폭력적인 행위를 하는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사.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회사 및 제 3자의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아. 타인의 개인정보를 동의없이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자. 일반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데이터를 조작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차.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 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카. 서버 해킹, 데이터 유출, 버그 등을 통해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회사가 정하지 않은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타. 관계 법령,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 공지사항을 위배하는 행위
파.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방식의 행동을 하는 행위

2. 회사는 이용자가 제 1 항에 정한 서비스 이용 제한 기준을 위반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행위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손히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10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서비스 또는 기타 회사가 운영하는 정보통신망에 게시된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모두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 또는 서비스의 상표, 로고 등 식별지, 기본 서비스의 일체의 콘텐츠에 관한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이 기본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나 의견은 회사의 입장과는 무관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로 파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자신의 작성 게시물을 제외한 게시물의 내용을 복제, 배포, 전송하거나 사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사용하게 해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의 작성 게시물은 회사의 기본 서비스 운영, 개선, 홍보, 프로모션, 마케팅, 판촉 등을 위하여 임의의 정보통신망에 복제, 배포, 전송, 게시, 노출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음란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게시물, 차별 갈등을 조장하는 게시물, 도배 · 광고 · 홍보 · 스팸성 게시물, 계정을 양도 또는 거래하는 내용의 게시물, 타인을 사칭하는 게시물,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 등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사의 게시물 정책에 따른 기간이 경과한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하거나 게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Zoom, Discord, Google Meets 및 기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외부 솔루션을 통한 학습 화면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자가 사용하는 경우 마케팅, 홍보 등 관련 서비스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제5항의 사용범위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의 복제, 수정,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을 포함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서비스는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10시~16시에 가능하며, 변동 될 수 있습니다.

가. 상담 및 학업 관련 문의
2.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서비스, 강의, 서버, Zoom, Discord, Google Meets 및 기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외부 솔루션 포함)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각종 버그 패치(서비스, 강의, 서버, Zoom, Discord, Google Meets 및 기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외부 솔루션 포함) 등 서비스 운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는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일자 등에 대해서는 사전에 서비스 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대체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 내에 이를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공지없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 12조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에 게재되는 제 3 자가 주체인 광고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교과 강의 콘텐츠 내용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에 게시된 이용요금 정책에 따라 제공하는 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단, 현 시점의 관련 법령, 기술의 수준에 따라 일부 교과 강의 콘텐츠의 제공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가. 강의 동영상 제공: 스트리밍 방식으로 회원에게 교과과목 강의 동영상을 시청 또는 청취할 수 있게 하는 내용
나. 실시간 강의 제공: 온라인 화상 툴(tool)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회원에게 교과 및 입시 관련 강의를 제공하는 내용
다. 강의 콘텐츠 제공: 제 14조 1의 가호 또는 제 14조 1의 나호의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에게 교과 과목에 관한 연습문제 등 추가적인 콘텐츠를 추천하고 회원이 열람할 수 있게 하는 내용
라. 학습 관리 서비스: 회원의 학습 접속 빈도 관리, 학습 시간 중 실시간 집중 여부 감독, 권고, 실시간 질의응답 등 회원의 학습을 실시간으로 관리해 주는 내용
마. 기타 위 각 호를 위해서 필요한 부수 콘텐츠
2. 회사는 제1항의 내용 외에도 추가적인 교과 강의 콘텐츠를 추가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콘텐츠의 이용은 유료이며, 회사는 콘텐츠의 종류, 관리교사의 선정 및 변경, 이용요금, 환불에 관한 개별약관을 마련하여 회원에게 개별약관에 관한 동의를 요청 드리거나 회원이 이용요금을 결제하기 전에 콘텐츠의 종류, 관리교사의 선정 및 변경, 이용요금, 환불에 관한 정책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시할 것입니다.

 

제 14조 서비스 또는 강의의 중지, 변경 및 종료
1. 회사는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또는 강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약관, 이용요금 정책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배상이나 보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2. 서비스 또는 강의를 중지, 변경하는 경우 중지, 변경사유 및 일자, 변경내용을 중지, 변경 3일 전에, 서비스 또는 강의를 종료하는 경우 30일 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에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지체 없이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또는 강의의 종료 공지일부터 종료일까지는 서비스 또는 강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 약관, 이용요금 정책 및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또는 강의의 변경, 종료로 인하여 회원에게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구매 및 유효기간
1. 이용자는 결제 사업자의 결제 정책에 따라 서비스 또는 강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결제 사업자의 결제 정책에 따라 결제 금액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구매한 서비스 또는 강의 상품을 이용자 본인의 계정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제 3 자에게 양도, 대여, 매매할 수 없습니다.

 

제 16조 구매 취소
1. 이용자가 구매한 서비스 또는 강의 상품은 회사가 정한 환불/취소 규정에 따라 구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2. 회사는 구매 취소 신청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 정보 및 구매 내역을 확인하여 구매 취소를 진행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당한 구매 취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추가 증빙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예. 플랫폼사업자에 등록된 개인정보, 결제 사업자의 구매 또는 결제 내역, 고객의 의도와 상이하게 타인을 통해 구매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 증명) 등)
3. 다음 각 호의 경우 서비스 상품의 구매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구매 후 14일이 지난 서비스 또는 강의 상품의 경우
나. 구매 후 서비스 또는 강의 상품이 이용된 경우
다. 이벤트, 광고, 보상 등 무상으로 제공받은 서비스 또는 강의 상품의 경우
라. 구매자의 악의적 상품 이용으로 회사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마. 소비자의 잘못으로 상품이 멸실 (물건의 기능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전부 파괴된 상태) 되거나 훼손 된 경우
바.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 등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사.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물건의 가치가 뚜렷하게 떨어진 경우
아. 복제가 가능한 물건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 세트 상품 일부만 반품하려 하는 경우 (반품을 희망하는 경우, 세트 상품은 전체를 반품)
차.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부록 강의 등을 1회 이상 다운로드 받았거나 웹뷰어로 보기 혹은 듣기를 한 경우

 

제 17조 환불
1. 이용자가 제 16조에 따라 구매 취소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해당 서비스 또는 강의 상품을 회수하고 구매 취소를 접수한 날로부터 7 영업일 이내에 환불을 진행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법」에서 정하는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또는 결제사의 정책에 따라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3.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강의" 상품에 관해서는 제 18조 (강의 상품의 환불) 기준을 적용합니다.

 

제 18조 강의 상품의 환불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강의 (온라인 강좌) 등에 대해 원칙적으로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18조 제2항 및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의 학원 교습비 반환 기준을 적용합니다.
2. 위 1항에도 불구하고 실시간 수업이 진행되는 기간이 지난 후 구매하여 녹화 영상으로 시청하는 학생들은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권한을 받는 순간 모든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원이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웹사이트 또는 고객센터에 상담요청 등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5일 이내에 교습비를 환불합니다. 단,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금융사 및 결제 사업자의 업무처리 기간 등 외부적 사정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교재가 제공된 강의를 환불하는 경우, 해당 강좌의 교재 반납이 확인 된 이후에 환불합니다.
5. 기간제 정액상품,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의 상품은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학습지원센터 혹은 회사의 문의 채널을 통하여 문의하거나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학습기기로 강의를 저장한 경우, 이는 실제 수강한 것으로 간주되어 환불 시 저장한 부분만큼 공제됩니다. 환불 시에는 기기 내 저장되어 있던 강의를 삭제하여야 하며, 기기의 분실, 고장 등으로 인하여 강의의 삭제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별도의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손해배상
1.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또는 제 3 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회사 또는 제 3 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서비스 또는 강의 이용장애 혹은 서비스 또는 강의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또는 강의 이용장애, 변경 및 중지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 등(계정 포함)을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 상실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 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1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법」, 「약관 규제법」, 「정보통신망법」, 「콘텐츠산업진흥법」,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2. 회사는 본 약관 외에 운영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개별 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제 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5년 6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